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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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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마벨리에 는 고객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여기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마벨리에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또는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요약>
1. 개인정보 처리 총칙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8.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9.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사항
10.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1.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2.개인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13.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 및 이전방침열람

1. 개인정보 처리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개인에 대한 사실, 판단, 평가 등 개인에 관한 모든 정보 또는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과 동 법률의 시행령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첫 화면 하단에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도록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된 후에는 이전 방침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다음 각 항목의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통합 관리, 멤버십 포인트 적립 . 회사의 새로운 서비스 안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재가입을 통한 기념일 쿠폰 악용 등)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고객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업무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의 작성 및 서비스 개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사은행사, 판촉행사, 광고물 발송"
4) 고객이 선택한 회사의 동일 법인 내 타 브랜드에 대한 통합회원가입, 홍보, 마케팅, 이벤트 정보 안내 (선택사항)
"5) 기타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등 정보제공, 회사가 진행하는 행사 및 제휴행사의 안내,
서비스 홍보, 텔레마케팅, DM, EM 등의 정보제공 및 활용, 설문조사,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등"
3.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 및 이용 항목
회사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수집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 가입시
[필수]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주소(동까지만)
② 매장 예약시
[필수] 예약자, 연락처
[선택] 이메일(네이버 예약)
③ 회사의 고객센터 문의시
[필수] 이름, 연락처
[선택] 이메일(네이버 예약)
2) 그 외 수집되는 정보
①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되는 결제 관련 정보
=> 신용 및 체크카드번호 및 승인번호, 소득공제용 번호 및 승인번호
② 서비스 이용 기록 => 이용매장, 동반고객수, 포인트적립/사용기록, 구매내역
③ 온라인서비스 이용기록 => 회원정보 변경이력, 쿠키, 접속IP, 접속로그
3) 수집 방법
① 마벨리에 통합 멤버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한 회원가입
② 네이버예약, 매장방문 및 통화를 통해 수집 (예약 정보)
③ 제휴사로부터의 제공(카카오페이,PAYCO, 삼성 PAY)
④ 자동수집장치에 의해 수집 (쿠키, 접속IP, 접속이력 등)
⑤ 고객 문의를 통한 수집 (1:1 문의, 고객센터, 등)
⑥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한 결제 시 (결제 정보)
⑦ 기타 (이벤트 및 설문조사 등)
" -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
(인종, 민족, 사상, 신조, 출신지,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생체정보 등) 및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 - 수집 정보 중 고객이 실제 개인정보와 다른 상이한 정보를 기재하거나 상이한 의사를
표명함으로써 발생하는 고객 또는 제3자의 불이익은 회사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 고객은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 요청하거나 사이트에서 직접 개인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변경된 개인정보를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변경(요청)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하한 것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회원 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 14세 이상 회원가입 및 서비스는 이용가능하나, 19세 이상부터 멤버쉽 가입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 정산 완료 시까지
"3)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관련법령에 의한 보존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상사채권소멸: 5년 (상법)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를 미이용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18일 이후부터 장기간 미이용 고객의 정보를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 다음 내역 중 법령에서 정한 기간(1년) 동안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장기간 미이용으로 판단됩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내역
■ 마일리지 현장 조회•적립•사용 등
"▶ 회사는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하여야 하는 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로 해당 고객님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하며,
분리•저장시점 이후에는 이메일, 문자 서비스를 일체 제공하지 못합니다"
▶ 분리•저장된 장기간 미이용 고객의 개인정보는 위에 명시된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5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된 쿠폰 등 서비스는 해당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소멸되며, 기간이 만료된 쿠폰 등 서비스는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한 후 파기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안전하게 보존합니다."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2)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목적 위탁 항목 보유기간
마벨리에 고객DB 관리 개인정보 수집항목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 또는 회원효력 소멸 시까지,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이용목적과 관련된 분쟁해결 민원 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이용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필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주소(동까지만), 본인인증정보(CI)
홈페이지 관리 및 전산 처리, 문자, 이메일 발송, 광고물 발송 시스템 구축 [선택] 자택전화번호, 결혼 유무, 결혼기념일, 직업구분
고객 안내 및 상담 처리 등 고객센터 운영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법률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또는 협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아래의 세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marvelie.co.kr/로그인 후 직접 수정
▶ 고객센터 : 1899-9991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사항
"회사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임시로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되, 컴퓨터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므로, 웹브라우저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1) 쿠키 사용목적 : 쿠키는 회사의 서버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정보로, pc의 다른 부분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고객이 회사 관련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서버 컴퓨터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쿠키 내용을 읽음으로써,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등 마케팅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정거부방법 : 쿠키의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구분 성명 소속 연락처 이메일
보호책임자 조장희 대표 1899-9991 http://marvelie.co.kr/
보호 관리자 강민철 정보보호
처리 담당자 김동혁 온라인 플랫폼
이진규 CS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고객의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실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 하며,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고객은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 주어서는 안되며,
회사 관련 사이트에 로그인(login) 하셔서 이용을 모두 마치신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logout)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 한함)."
5)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관된 데이터센터는 시건 장치하여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연락처 URL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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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www.kopico.go.kr
13. 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 및 이전방침열람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07월 01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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